인천 계양구, 갈현1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완료

입력 2021년06월01일 13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갈현동 84-1번지 일원의 223필지, 면적 174,529.0㎡의  '갈현1지구'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하여 2021년 5월 31일 토지 경계를 확정하고 사업완료 공고를 했다.

 

2019년 11월 실시계획수립 후 온라인 주민설명회 개최, 토지소유자 동의서 확보, 지적재조사측량, 현장 사무소 운영, 경계 협의, 경계결정위원회, 이의신청 등의 절차를 거쳐 완료했다.

 

'갈현1지구'는 필지 간 중복, 이격이 존재하여 측량 시 경계 분쟁이 야기될 수 있는 복합형 불부합지역으로 이번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지적공부에 등록된 경계와 현실 경계를 일치시켜 토지의 이용가치를 높이고 실제 점유한 현황대로 경계를 바로잡아 주민의 재산권 행사의 불편을 해소했다.

 

계양구는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기존의 토지대장과 지적도를 폐쇄하고 새로운 토지대장과 지적도를 작성하는 등 지적공부를 정리하고 등기소에 등기촉탁을 의뢰한 상태이다.


구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준 주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효성마을1지구',   '갈현2지구', '다남4지구', '선주지지구'  지적재조사사업에도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