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렴행정 약속담은 ‘청렴 서한문’ 발송

입력 2021년06월02일 11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일 박남춘 인천시장 명의의 ‘청렴 서한문’을 인천의 330여개 업체와 민원인, 공직자들에게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 서한문’은 그동안 공직자와 위원회 위원 등에게만 보내왔던 것을 최초로 민원인과 계약 상대 업체를 대상으로도 확대 발송했다.

 

대상은 작년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계약금액 2천만 원 이상 공사・용역, 연간 1천만 원 이상 보조금 지원, 인허가 분야 등 민원 7종과 관련된 업체로 정했다.

 

정책고객이라 할 수 있는 업체와 민원인들에게 인천시 공직자들의 청렴 다짐과 실천 의지를 보여주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행정을 펼치기 위해서 추진됐다.

 

‘청렴 서한문’은 알선과 청탁을 근절하고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직무 수행을 하며 친절 행정에 솔선수범 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민원인들이 업무 처리 시 부조리를 경험한 경우 적극 신고할 수 있도록 인천시가 운영하고 있는‘인천시 부조리 신고센터’에 대한 소개도 함께 안내됐다.

 

‘청렴 서한문’에서 박 시장은“우리 시는 모든 공직자가 ‘공직자에게 청렴은 영혼과도 같다.’는 다짐을 바탕으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인천시가 공정과 신뢰를 바탕으로‘청렴이 기본인 도시, 인천’을 위해 전 공직자가 시민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실천 생활화를 위해‘생활속 100가지 청렴 캠페인’을 실행, 그 일환으로 매월 10일  '청렴의날10.0' 운영, 청렴액자 배부, 청렴해피콜 실시, 청렴인천 이모티콘 제작, 전 공직자 대상 청렴실천 체크리스트 진단, 청렴 카드뉴스 시리즈 게시 등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