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서원, 2회 인사포럼 개최

입력 2021년06월02일 11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유해숙)은 오는 4일 ‘돌봄을 돌아봄’을 주제로 2회 인사포럼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추홀구에 위치한 ‘혜성보육원’을 영상에 담아 ‘인천의 역사’로 소개한다. 이어 ‘돌봄을 돌아봄’을 주제로 돌봄종사자와 관련 기관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김순일 요양보호사가 ‘돌봄의 시작과 일상’을 들려주고 고정임 전국요양보호사협회 대표와 강윤미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인천지부 부지부장, 장정화 인천사서원 복지협력실장이 좋은 돌봄을 위해 하는 일, 해야 하는 일, 함께 해야 할 일, 방향 등 ‘돌봄의 의미와 공감’을 말한다.

 

김성철 백석대 대학원 NPO 경영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시민공론장을 열고 질의응답과 토론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인사포럼은 인천사서원 정기 행사로 지난달 ‘코로나시대, 희망을 찾다’를 주제로 첫 행사를 열었다.

 

유해숙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인사포럼은 지역사회 목소리를 담아 복지현안과 사회서비스를 주제로 한 시민참여형 학습, 토론, 실천의 장이다”며 “다양한 시민들이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 속에서 돌봄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