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교 내 감염병 예방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

입력 2021년06월04일 18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4일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장을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환경에 대비하고 학교의 감염병 예방 역량 강화를 위한 ‘2021년 학교 감염병 예방 관리자 연수’를 운영했다.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이재갑 교수가 ‘감염병 확산 방지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강연 내용은  백신 접종 현황과 백신 접종의 영향 ,  주요 변이 바이러스와 백신의 효과,  백신의 교차 접종과 동시 접종 방안,  2학기 전면 등교 수업,  감염병 시대에서 감염병 관리와 예방을 위한 학교의 역할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연 후에는 사전 질문으로 받은 ‘2학기 전면등교 준비를 위한 학교의 대비 방안’, ‘청소년의 백신 접종 계획 여부’ 등에 대해 이재갑 교수의 답변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교장은 “2학기 전면등교에 대비해 학교가 준비할 사항 등을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코로나19 학교 내 감염 예방을 위한 학교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2학기 전면등교 수업에 대비하여 학교 내 감염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준비에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방역 안전망 구축을 위해 교육청에서도 촘촘하게 준비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