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매주 목요일 고혈압·당뇨병 표준화교육 운영

입력 2021년06월05일 10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표준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표준화교육은 참여 주민들이 혈압·혈당을 올바르게 측정하고 평소 혈관숫자를 인지할 수 있도록 매 수업시작 전 스스로 혈압·혈당을 측정하며 시작한다.

 

고혈압·당뇨병의 위험요인을 정확히 알고, 합병증 예방을 위한 자기관리 방법을 질환·영양·운동의 세 가지 분야로 나눠 교육하며,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저염건강식 요리실습과 당뇨병·고혈압 환자들은 취약할 수 있는 구강관리교육도 제공한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고혈압에 대해 자세히 배우면서 함께 운동하는 것이 즐거웠고, 평소 시리던 치아는 배운 대로 실천하니 많이 좋아졌다며 앞으로도 계속 건강생활습관을 유지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이번 달 당뇨병을 주제로 표준화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건강몽땅 챌린지, 혈압·혈당기 대여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소홀해진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관리를 향상시키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