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광역치매센터와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 앱 출시
등록날짜 [ 2021년06월07일 08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달하기 위해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앱을 제작,운영한다고 밝혔다.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은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인‘가치 함께 도서관’의 모바일 앱 버전이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으로‘가치함께 도서관’의 이용 제한과 함께 치매 정보에 대한 접근성 또한 저하됐다. 이에 비대면으로 활용도 높은 매체를 통한 올바른 치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앱을 개발출시하게 됐다.

 

‘가치함께 도서관’은 치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누구나, 언제든,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가능한 공공도서관 내에 별도로 설치 된  '치매정보코너'로, 인천시 관내 공공도서관 12곳 운영 중이다.

 

전 연령대에서 활용 가능한 모바일 앱을 활용해 치매 관련 간행물뿐만 아니라 인천의 치매소식을 담은 소식지‘소복소복’, 국가치매관리사업 정보 등을 이북(e-book)형태로 제공하며, 치매 관련 궁금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 및 치매상담콜센터를 통한 1:1 상담도 지원한다.

 

이용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 검색창에 ‘치매북스’를 검색하고 앱을 설치하면 된다.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앱 출시에 맞춰 6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구나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인천광역치매센터 카카오톡 채널로 인증샷을 첨부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2021-06-09 20:34:02)
인천 동구 ‘무료 치매조기검진’ 서비스 실시 (2021-05-10 20:54:09)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