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 토크’개최
등록날짜 [ 2021년06월10일 18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토크’를 오는 25일 오후2시부터 3시30분까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을 비롯해 사회자(진로코칭강사 강한결), 학부모(인천신정중 최은정, 인천상정고 김지연), 현직 교사(계산여중 박은희, 인제고 박자현)가 직접 출연하며, 시민 누구나 유튜브를 통해 시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토크는 3,417명을 대상으로 사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1위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키우는 방법’(65%), 2위 ‘공부습관 형성 방법’(38%), 3위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 방법’(30%), 4위 ‘자녀와의 갈등 해소법’(22%), 5위 ‘효율적인 원격수업 방법’(12%) 순으로 5가지 주제를 선정하였다.

 

학부모 공감 토크에서는 5가지 주제에 대해 교육감, 현직 교사, 학부모의 실질적인 솔루션이 제공되고, 온라인 채팅을 통한 라이브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사전 온라인 설문조사에 성실하게 응답한 학부모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였다.

 

이병욱 중등교육과장은 “원격수업이 장기화됨에 따라 학부모와 자녀의 갈등 및 자녀 학습에 대한 학부모님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며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토크는 사전 온라인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정확히 파악하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교육청-학교-가정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해결책을 찾는 소통·공감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화도진도서관, 온라인 학부모 명예사서 연수 운영 (2021-06-10 18:31:12)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 사안처리 공정성ㆍ전문성 역량 신장 (2021-06-10 10:16:53)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