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동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

입력 2021년06월21일 15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구민 주도 평생학습 도시 조성을 위해 올해 7월 말까지 각 동별 주민자치 특화 프로그램 운영 1:1 사전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이번 모니터링은 구청 담당공무원과 평생학습관 코디네이터 평생교육사가 각 동을 방문하여 동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환경, 시설을 확인하고 운영자 등 관련자와의 업무연찬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 애로사항 등을 파악한다.

 

이를 통해 각 동의 주민 요구조사를 반영한 학습 자원 등을 지원하여 동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주민자치센터가 주요 평생교육시설로 역할을 확대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 역량강화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도 8월부터 9월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계양구평생학습관에서 양성된 자원 활동가를 점차적으로 각 동에 파견하여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인력 부족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자치회와의 협력을 통해 더 다양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며 이러한 시도들이 평생교육 측면에서도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주민자치 평생학습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