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앙도서관 제2회 청소년독서문화진흥상 수상
개관 30년! 독서지원사업 결실을 맺다.
등록날짜 [ 2013년10월05일 01시46분 ]

 [여성종합뉴스/김학승기자]   인천광역시 중앙도서관(관장 김희수)은 청소년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과학기술부가 후원하고 내일신문이 주최한 제2회 청소년 독서문화진흥상 공모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전국공공도서관이 응모해 열띤 경합을 벌인 결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는 공공도서관 부문에는 유일하게 인천광역시중앙도서관이 선정됐다.
 
  공공도서관 부분에서 1위를 수상한 중앙도서관은 학교교육과 연계한 초등 및 청소년 들의 도서관 이용 및 독서의 생활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방문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그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해오던 찾아가는 방문독서프로그램 책사랑교실, 알뜰도서교환전, 들려주는 독서여행, 낭독회, 희망으로 가는 창의적 체험활동 ‘창체’프로그램 뿐 아니라 학습부진, 학교폭력 등 위기의 청소년기를 보내고 있는 청소년에게 치료적인 성격이 강한 책을 함께 읽고 심리적인 안정을 얻어 자아정체성과 자존감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Wee센터와 각 학교의 Wee클래스 청소년을 위한‘울림의 BOOK소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청소년 인문학’과‘저자와의 만남-북콘서트’ 운영을 통해 사물을 보는 안목을 길러주고, 잘못된 가치관을 교정함으로써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책 속에서 자신의 희망을 키우는 꿈의 멘토 역할을 확고히 하여 지역의 학교 및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중앙도서관은 어린이와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지식.정보.문화.사회통합의 중심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담당자는 앞으로도 중앙도서관은 청소년의 독서문화 환경조성에 더욱 더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바른 인성과 실력을 갖춘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인천교육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
 

올려 0 내려 0
김학승 (gkr123456@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구, 송림도서관과 함께하는 북콘서트 개최 (2013-10-08 11:50:59)
서울 여의도공원서 '제4회 구상 한강백일장' 개최 (2013-09-22 20:49:49)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