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와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06월24일 20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와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이순종 회장)는 지난 23일 구청장실에서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구 소상공인의 생활안정과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인천 자치구중 중구가 최고금액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향후 폐업 등으로 공제금을 청구할 경우 납부 부금과 연복리 이자를 돌려받는 사업이다.

 

중구에서는 7월부터 관내 사업장을 둔 매출액 3억 원 이하 소상공인이 노란우산 신규 가입시 가입장려금을 매월 2만 원씩 연말까지 최대 12만 원(6회)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노란우산 신규 가입자는 향후 공제금을 청구할 경우 본인 납부 부금과 연 2.5%의 연복리이자(변동금리)는 물론, 중구 장려금(월 2만원)과 인천시 장려금(월 2만원)을 합해 최대 24만 원의 장려금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노란우산 가입자는 공제금 압류·담보·양도 금지, 연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 혜택, 납입금 내 대출, 2년간 무료 상해보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가입 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에서 신청서와 매출액 증빙서류(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등)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032-437-8705~6)와 중구청 일자리경제과(032-760-729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경영위기에 상시 노출되는 등 사회보장정책의 사각지대에 있다”며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생활안정과 사업재기의 기회를 제공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충에 총력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이순종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중소기업회장은 “경영 어려움에 처한 중구내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구축 지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장려금 지원사업이 지역 내 다수 소상공인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제도홍보 강화 및 가입율 제고에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원기 소상공인연합회 인천중구회장은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을 앞두고 소상공인의 영업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이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며“소상공인이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준 이번 중구청의 지원사업을 적극 환영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연안초, 민관학 협력으로 학교 현안 사업 추진 (2021-06-24 20:08:22)
인천병무지청, 25일 병역판정검사 실시 안해 ··· 28일부터 재개 (2021-06-24 20:01:31)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