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나눔과섬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공유냉장고 나눔곳간 2호점 개소
등록날짜 [ 2021년06월30일 12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숭의1.3동에서 미추홀구 공유냉장고 나눔곳간 2호점 문을 열었다.

 

지난 4월 공유냉장고 1호점에 이은 두 번째 공유냉장고다.

 

지난 29일 개소식에서는 공유냉장고 운영을 맡은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이안호 미추홀구의회의장, 김영길 학산나눔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추홀구 공유냉장고 나눔곳간 2호점을 시작을 알렸다.

 

미추홀구 석정로 124에 ‘행복을 드리는 집’에 설치된 나눔곳간 2호점은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음식물을 넣고 가져갈 수 있도록 운영된다.

 

공유냉장고는 채소와 식재료, 반찬류, 통조림 등을 비롯해 가공품, 음료수, 반조리식품, 냉동식품 등은 공유할 수 있다. 단 유통기한 잔여일이 2일 이내인 음식물이나 주류, 약품류, 건강보조식품, 불량식품 등은 냉장고에 넣을 수 없으며 한 사람이 한 가지 음식물을 가져가는 것이 원칙이다.

 

2호점 운영은 숭의1.3동 주민자치회 간사인 최혜자 씨가 맡게 된다. 평소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해 온 최혜자 씨는 먹거리 공급과 음식물 보관 상태 확인, 냉장고 관리 등을 책임지게 된다.
 
김 구청장은 “이번 2호점 개소를 통해 공유 가치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나눔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되살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공유냉장고 사업 운영자를 모집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달 중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에 나눔곳간 3호점 개소가 예정돼 있는 등 공유냉장고 사업 운영자 모집을 통한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공유냉장고 물품후원과 운영 등은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032-880-4768)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주민생활현장 공공서비스 연계강화사업 ‘사랑해 1000원 도시락’ 시작 (2021-07-09 18:20:41)
인천 계양구 계양3동 보장협의체, 저소득 지원 위한 감자 수확 (2021-06-23 20:14:03)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