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노동인권교육 강사단 위촉장 수여식 및 간담회 개최

입력 2021년07월02일 16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일, 노동인권교육 강사단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식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강사단은 관내 교사와 인천청소년노동인권강사단 단체 소속 총 33명으로 2월부터 강사양성 연수와 전문성 및 현장적합성 등의 자체 심의를 거쳐 선발되었다. 

 

이들은 올해 학교로 찾아가는 노동인권교육을 신청한 초·중·고 총 1600여 학급에서 대면과 비대면의 노동인권감수성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초 · 중 · 고 학교교육과정과 현장적합성을 고려한 맞춤형 표준교안을 직접 개발하였으며 노동과 나의 연결고리, 노동아! 너는 누구니? , 전지적 노동인권시점 , 어서와, 노동인권은 처음이지? , 우리 삶에 숨어있는 노동이야기, 노동 나와라 뚝딱! , 노동, 니가 왜 거기서 나와~ , 세상을 바꾸는 노동이야기, 노동인권과 미디어리터러시 , 노동인권 is 뭔들~!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강사양성과 연수 방향, 교육청과 강사단 간의 협의체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였고 앞으로 강사의 전문성 함양 프로그램 및 내실있는 노동인권교육의 학교현장지원 방안을 모색하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노동인권교육은 아이들이 자신의 삶 속에서 노동 및 인간존엄의 가치를 알고 개인과 모두의 행복 및 발전을 위해 균형있는 관계를 유지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교육”이라며 “노동인권 감수성이 학교 교육과정과 삶 속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미래 노동인권 존중사회 조성의 책임감과 민주시민으로 사회참여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강사단들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