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 청소년 문화의 집, 상반기 청소년 미래적성분석 프로그램 성료

입력 2021년07월05일 18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에서 운영하는 남동 청소년 문화의 집은 최근 청소년미래적성분석사업 ‘남동 신나지? 꿈꾸구!Ⅱ(남동지구Ⅱ)’ 참여 청소년 26명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남동지구Ⅱ’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의 수요와 욕구를 반영해 실습형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연계한 ‘바리스타지구’ , 다양한 국가의 요리 실습이 가능한 ‘세계요리지구’를 토요일 각 8회씩 운영했다.

 

또한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와 연계해 ‘바리스타지구 평일반’을 8회에 걸쳐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 진입 및 자립을 지원했다.


그 결과 5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모두 15명의 청소년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11명의 청소년이 요리사 직업을 체험했다.

 

올해로 2년째인 ‘남동지구Ⅱ’는 단순히 일회성 체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실습형 진로체험으로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탐색을 가능하게 해 진로 설정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며 참여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바리스타지구에 참여한 한 청소년(17)은 “평소 관심은 많았지만 자격증까지는 생각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과 실습을 통해 높은 경험치를 쌓을 수 있었던 점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동 청소년 문화의 집은 푸드스타일리스트 직업 체험이 가능한 ‘푸드스타지구’ 참여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내용은 남동 청소년 문화의 집 홈페이지(www.ndyout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팀(032-466-2640)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