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보훈가족 위안행사 개최

입력 2021년07월08일 15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민의 호국·보훈 의식 및 애국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보훈가족 위안행사」를 8일 개최했다.

 

보훈가족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자긍심과 명예를 높이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구가 초청한 관내 거주 국가유공자 150여명이 참석해 시각장애인으로 이루어진 하트챔버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국가유공자 표창 수여와 동구 예술인연합회 국악분과의 축하공연을 함께 했다.

 

다만 올해 보훈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되 예를 갖추는 자리로 간소하고 안전하게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구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보훈 가족에게 희생과 공헌에 맞는 예우를 하고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민 모두가 국가유공자의 고귀한 희생을 가슴 깊이 새겨 보훈가족을 존경하고 호국정신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허인환 동구청장은 “오늘날 우리 후손들이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는 국가유공자 여러분들의 나라를 위한 희생과 유가족들의 헌신의 대가임을 결코 잊어서는 안된다”며 행사에 참석한 보훈가족에게 목숨을 바쳐 나라를 지켜준 희생에 감사를 표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