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 4개교 전환 완료 및 지원체제 구축
등록날짜 [ 2021년07월09일 18시0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교육청, 체육회, 학교,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 4개교를 최종 전환하고 지원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2020년 인천만수북초(축구부)와 강화고(축구부), 인천석남서초(축구부)가 스포츠클럽으로 전환한데 이어, 올해 7월에는 인천안남초(축구부) 학교운동부가 비영리법인 스포츠클럽으로 전환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의 지속적이고 안정적 정착을 위해 상·하반기 정기적 컨설팅을 진행하고, 학교·체육회·비영리법인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올해 인천안남초(축구부)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 전환으로 도성훈 교육감의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 전환’ 공약이 조기 달성되었다.

 

시교육청은 지속적인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 전환으로 지역주민, 일반학생, 학생선수 등 다양한 계층이 취미나 전문 선수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운동부 스포츠 클럽화를 통해 학생선수는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여 진로·진학의 꿈을 키우고, 일반학생은 여가시간에 운동을 통해 건강한 심신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2022학년도 고교 평준화지역 학생 배정 방안 발표 (2021-07-09 18:17:35)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제79회 총회 개최 (2021-07-08 21:48:4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