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큐링이노스’투자 유치
등록날짜 [ 2021년07월14일 16시31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남동구는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큐링이노스가 최근 시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스타트업 투자 전문 업체인 IPS벤처스로부터 시드(SEED)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큐링이노스는 초기 창업에서 가장 필요한 자금조달 및 기술지원을 확보했으며, 앞으로 IPS특허법인과의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큐링이노스는 ICT 기술 기반의 지능형 시스템을 통해 혼자서도 체계적이며 자유롭게 훈련을 진행할 수 있는 1인 맞춤형 테니스 훈련 시스템을 개발한다.

 

현재 개발 중인 ‘iVOLVE pro’는 테니스 볼 머신이 마치 사람처럼 코트 이곳저곳을 누비며 다이내믹하게 공을 쏘고, 어플을 통해 쉽게 조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8월 중 출시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한 ㈜큐링이노스는 올해 초 교육부 등이 주최한 ‘학생 창업유망팀 300 후속엑셀러레이팅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청년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성장한 기업들이 잇따라 우수한 성과를 얻고 있어 자랑스럽고 보람된다.”며 “뛰어난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스타트업의 초기 성장을 지원하는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019년 문을 연지 2년 만에 121명의 일자리 창출과 약 45억 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하며 16개 기업이 성장 및 자생 졸업했다.

 

현재 ㈜큐링이노스를 포함한 2기 입주기업 총 14개 초기 청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XR 융합콘텐츠 사업화 지원 (2021-07-15 11:01:08)
인천항만공사, 로봇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참여로 한국형 물류로봇 개발 나서 (2021-07-14 10:44:23)
인천시교육청, 2021년도 지방공...
인천시교육청, 인천 직업계고 ...
인천 연수구, 버스정류소 상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국립...
인천 동구, 폭염 대응태세 강...
인천 남동구, 1,608필지 대상 농...
인천 남동구, 구민 대상으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