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인천광역시의료원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건강검진’ 협약

입력 2021년07월15일 14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인천광역시의료원(원장 조승연)과  '2021년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건강검진'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7월 1부터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는 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천의료원과 전반적인 사업 운영 사항에 대해 협력하여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질병이나 신체 이상 징후가 조기 발견될 경우, 치료지원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할 계획이다.

 

구는 2021년 현재 학교에서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1·2학년, 4·5학년을 제외한 3·6학년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기본건강검진(일반/비만) 및 성장판 검사, 성조숙증 검사(유소견자 대상)를 계속해 8월 6일까지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향후 검진결과에 따라 치과 치료지원 및 안경 후원사업 연계 등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연계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력사업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의 연령별 신체발달상황을 진단·조기치료를 연계해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양육자의 경제적 부담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