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생태환경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1년07월19일 14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서부교육지원청(김우일 교육장)은 지난 17일 서부 관내 초・중학생들이 참여하는 ‘2021 서부 생태환경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이 기후위기 대응, 생태환경 보호, 자원순환 등 평소 관심있는 환경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3개월 동안의 친환경 실천 내용을 동영상 미디어 콘텐츠로 창작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과 함께 △학생자치 에코위원회 △환경정책 제안 프로젝트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생태환경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유튜브크리에이터와 환경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 두 가지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참가 신청을 하게 되었고 3개월 후의 결과물이 잘 제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현재의 코로나 상황이 지금까지의 생태환경에 대한 무관심에서 비롯된 기후위기와 무관하지 않기에 자라나는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에 친환경 소양을 갖춘 생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