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2021년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28일부터 원서 접수

입력 2021년07월20일 13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장애 등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2021년 하반기 인천항만공사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28일 9시부터 내달 5일 18시까지이며, IPA 채용 홈페이지(http://icpa.incruit.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블라인드 채용에 따라 입사지원서에는 학교명, 성별, 출신지역, 나이 등 인적사항 관련 항목 기재가 일체 금지된다.

 

이번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은 지난 상반기와 동일하게 누구자 지원이 가능한 공개채용 방식으로 진행되며, 일반사무(경영관리, 항만운영, 홍보·마케팅)를 비롯해 IT, 토목 등 총 1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이뤄지며 1차 서류전형에서 최종 채용 예정 인원의 5배수를 선발한 후,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2차 면접전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AI 면접으로 진행되며, AI 면접결과로 최종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채용은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를 위한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를 위해 고졸 및 장애인은 별도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아울러, 체혐형 청년인턴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근무 및 과제평가 등을 통해 우수인턴을 선정하고 정규직 채용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어려운 대내외 고용여건을 고려하여 연 2회 체험형 인턴 채용으로 채용 규모를 확대하였다”며, “AI 역량검사 및 직무 세분화 등 비대면 과정으로 다양한 분야에 채용이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직무기회를 체험할 청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