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옥구공원 내 ‘평화의 소녀상’ 주변 경관 재정비 마쳐
등록날짜 [ 2021년07월21일 16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정왕동 옥구공원 내에 위치한 ‘평화의 소녀상’ 주변에 노후환경을 재정비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조성했다.

 

‘평화의 소녀상’ 뒤편의 배경이 되는 변색된 울타리를 나무 재질과 색깔을 통일시켜 재배치하고 높이를 달리해 ‘평화의 소녀상’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경관을 개선했다.

 

또한 기존에 소녀상 뒤에 경관조명 2대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밤이 되면 너무 어둡다, 비 오는 밤이면 소녀상 주위가 너무 서늘하고 무섭다’라는 시민들의 의견에 따라 ‘평화의 소녀상’이 밤에도 빛이 환하게 밝힐 수 있도록 소녀상 앞 쪽에 조명을 추가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평화의 소녀상’이 100% 시민 자발적 모금으로 건립된 사업인 만큼 모금에 동참한 시민들의 이름이 새겨진 후원자 명단이 바닥에 설치돼 있는데, 깨지기 쉬운 점을 반영해 세우는 명판으로 새롭게 교체하고 눈에 잘 뛸 수 있도록 정비하였다.

 

정비된 ‘평화의 소녀상’은 추후에도 잘 보존 될 수 있도록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회장 진규봉)에서 정기적으로 환경정화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평화의 소녀상’ 뒤에는 소녀상을 방문한 시민들이 직접 손글씨로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함이 준비되어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사회복지종사자 상담비 지원’ 하반기에도 지속 (2021-07-21 16:59:57)
인천 남동소방서, 연일 폭염에...냉방기 화재 주의 당부 (2021-07-21 16:54:29)
인천시교육청, 2021년도 지방공...
인천시교육청, 인천 직업계고 ...
인천 연수구, 버스정류소 상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국립...
인천 동구, 폭염 대응태세 강...
인천 남동구, 1,608필지 대상 농...
인천 남동구, 구민 대상으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