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효성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랜드마크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신축공사 착공

입력 2021년07월23일 18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조감도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효성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신축공사를 2022년 6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계양구 효성마을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신축공사는 지난 7월 12일 착공했으며 효성마을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효성동 186-1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117억 원을 투입하여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의 복합 주민편의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에는 공동육아시설, 피트니스 플랫폼, 마을관리소, 도서관, 북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효성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랜드마크가 될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는 설계공모를 거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에너지효율등급, 녹색건축물로 예비 인증되어 친환경적이고 주민 이용편의를 높이도록 설계 반영했다. 올해 7월 말 준공하는 마을사랑방과 더불어 주민 공동체 회복, 통합 공간으로써의 역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을 통해 효성마을이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쾌적하고 활기찬 생활공간으로 변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원도심 활성화와 도시의 균형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