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 인천영농조합법인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07월28일 13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노인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8일 꽃모종 재배를 통한 힐링 일자리인 ‘꽃모힐링농장’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인천영농조합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인천형 어르신 새일자리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인 2천8백7십만 원 전액을 시비 지원받아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인천 서구의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성사됐으며, ‘꽃모힐링농장’ 공모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상생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강유경)는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으로 안정된 인력을 지원하고, 인천영농조합법인은 작업장 무상 임대와 어르신 수익 창출을 위한 일감 제공을 맡게 된다.


인천영농조합법인은 화훼 재배 및 체험농장 운영 등 화훼농업뿐 아니라,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을 목표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강유경 센터장은 협약식에서 “‘꽃모힐링농장’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일하고자 하는 어르신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생산적 복지를 실현하는 데 일조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서구는 건강한 노인에 대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및 보급으로 노인의 사회참여를 통한 근로소득 기회를 제공해 활기차고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카카오 채널 ‘강화군청’을 통한 온라인 소통 (2021-07-28 13:20:41)
인천시, 자원순환센터 마련을 위한 광역-기초 지방정부 간 공동협약 체결 (2021-07-28 11:49:14)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