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1 남부 장애 학생 가족 지원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1년08월06일 15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총 5일에 걸쳐 ‘2021 남부 장애 학생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은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여가 및 문화생활 집콕 키트를 지원하였으며 관내 장애 학생 가족 75가정이 참여했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해 바깥 활동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온 가족이 집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요리, 원예, 생활공예, 체육활동 패키지를 제공하여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일주일 동안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키트와 영상자료를 제공하였으며, 활동 참여 챌린지를 통해 블라인드 투표를 하여 우수 가족에게 외식상품권을 수여하는 등 의미 있는 가정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운영 실무를 담당한 사회복지사는 “장애 학생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대상자 수가 늘어났으며 장애 학생 당사자뿐 아니라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라고 말했다.
 
김웅수 교육장은 “장애 학생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 기간 중 의미 있는 여가생활이 영위되고 가정의 양육 부담이 다소나마 경감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