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보호관찰소 학부모참여단 1,472명 신청

입력 2013년10월08일 14시50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홥뉴스/백수현기자]  성남시는 지난달 25일 법무부와의 합의를 이뤄낸 후, 지난달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성남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성남보호관찰소 문제 해결을 위한 학부모참여단’을 공개모집했다.

 
마감 결과 총 1,472명의 성남시민들이 참여단에 자발적으로 신청,  구별로는 수정구 324명, 중원구 175명, 분당구 973명이다.

 
성남시는 향후 전체 학부모참여단을 대상으로 오는15일부터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설명회에서는 학부모참여단 대표 선출, 민관대책기구의 구성과 운영, 현재 보호관찰소 업무 및 상황공유 등 향후 진행계획에 관한 논의들이 시작되고,  이 과정에서 모든 논의는 참여단의 자유로운 의견 수렴을 통해 합의제의 원칙 속에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10일 성남시 홈페이지에 학부모참여단 게시판을 신설, 공지사항과 논의결과를 실시간 게재하고, 카카오톡 방을 구성하여 운영하는 등 일상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모든 채널을 활용할 계획이고, 성남시는 이처럼 폭발적인 시민의 참여에 대해 새로운 사회적 갈등해결모델을 만드는 중요한 출발점으로 평가했다.

 
아울러 이러한 참여와 합의의 과정을 통해 각종 정책결정에 있어 결과만큼이나 과정을 중시하는 모범사례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