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9월 독서의 달 온오프라인 풍성한 행사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8월19일 21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교육청공공도서관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낭독회, 인문학 강의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1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제한된 상황에서 책과 독서를 주제로 한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 슬로건에 맞춰 무거운 어깨와 답답한 마음을 달래 줄 강연, 전시, 공연, 독서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각 도서관에서는 여러 분야의 작가를 초빙해 작가와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했다.

 

인천시민과 다양한 책 이야기를 풀어낼 작가는 고대영(중앙), 류희주(부평), 정여울(주안), 양경수(화도진), 윤정은(서구), 백영옥(계양), 김애리(연수) 작가 등이다.

 

이 밖에도 명랑책길 북토크, 배다리 책사랑 일일화폐, 기후변화 이야기, 어린이 독서퀴즈, 원화 전시, 사서 픽 북큐레이션, 다독자 선정 등 다양한 행사가 9월 내내 각 도서관에서 펼쳐진다.

 

도성훈 교육감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인천시민과 학생들이 인천시교육청 도서관의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어깨 펴고, 가슴 펴고, 책을 펴 답답한 마음을 달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서창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2차 프로그램 운영 (2021-08-19 21:21:07)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북클럽 리딩리딩 과정’ 운영 (2021-08-19 13:33:29)
옹진군 보건소, 4월 워크온 '봄...
옹진군 덕적면 제79회 식목일 ...
옹진군, 제12회 장봉도 벚꽃축...
옹진군, “대이작도 명소화 사...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