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제19회 동구아카데미 개최

입력 2013년10월10일 11시41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9회 동구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밝은 도시 행복한 나눔, 변화하는 동구’라는 구정목표 실현을 위한 공무원의 선도적 자치의식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계획됐으며,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하고,  이번 아카데미에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장태한 교수가 초빙돼 암울한 시대에 태어나 세계를 무대로 기상을 떨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해 평생을 바친 자랑스런 한국인 전쟁 영웅 고(故) 김영옥의 일대기를 재조명하며, 공무원으로써 시대적 의무와 진정한 용기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고(故) 김영옥 대령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미군 최초 유색인종 대대장을 지냈으며, 제2차세계대전과 한국전쟁에 참전한 전쟁 영웅이자 전후 어려운 동포들을 위해 고아원을 설립하는 등 사회 봉사 활동을 전개한 인도주의자로써 한국과 미국에서 존경을 받는 인물이다.

또한 동구의회 이영복의원은 강한 지휘력으로 사람을 통솔하는 것이 '리더십'으로 불리는 시대는 지났다"며"강한 추진력과 따뜻한 마음을 겸비한 진정한 리더십을 배우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