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풍수해보험 보험료 지원
등록날짜 [ 2021년09월02일 18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최근 국지성 호우와 태풍 등으로 인한 피해가 빈범함에 따라 재난피해 시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호우, 강풍 등 자연재난으로 인한 재산피해 보상을 위해 보험료의 일부를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정책보험이다. 가입대상은 주택(동산 포함)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소상공인 상가·공장·재고자산 등이다.

 

올해부터는 가입자의 보험료 부담률을 완화하고자 국비와 지방비의 지원 비율을 상향해 가입자 부담률을 30% 이하로 낮췄다. 보험료는 가입지역과 가입면적 등에 따라 차이가 있다. 특히 자연재해 피해 발생 위험이 높은 재해취약지역 주택의 경우 소득계층 차등 없이 총 보험료의 87%까지 지원하고 있다.

 

보상금액은 주택(면적50㎡, 90% 보장형)의 경우 최대 4,500만 원이며,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상가 1억 원, 공장 1.5억 원, 재고자산 5천만 원의 범위 내의 실손보상 외에도 보험가입증권(사본)을 지역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금융기관 등에 제출할 경우 다양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 가입은 연중 가능하지만 보험 계약 전과 진행 중에 발생한 자연재해에 대해서는 보상이 되지 않으므로 자연재난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가입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개별보험 가입은 5개 민영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를 통해 가능하며, 단체보험은 안전관리과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홍인성 구청장은 “최근 국지성 호우와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태풍 등 예측하기 어려운 자연재해가 잦아지고 있다”며“재해가 발생했을 때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적극적으로 가입해달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주)삼천리·에스퓨얼셀(주)과 연료전지 설치사업 업무협약 체결 (2021-09-02 18:09:04)
인천 중구,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2021-09-02 17:49:59)
인천테크노파크, 도서지역 중...
경기도교육청, 부패취약분야 ...
인천테크노파크-인천시, 문화...
인천, 세계인의 날 기념해 ‘...
인천 연수구 치매안심센터 “...
시흥시, 모내기 영농철 농업인...
시흥시,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