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진로지원센터 스포츠 영상분석가 인턴십 운영

입력 2021년09월02일 18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스포츠 영상분석가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9월 23일부터 12월 22일까지 3개월간 인턴십을 운영한다.

 

대한체육회는 은퇴선수(선수진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서, 2019년부터 스포츠영상분석가 과정을 운영해왔다.

 

대한체육회 및 종목별 국가대표 영상분석가, 영상분석 프로그램 기업 대표, 영상 및 미디어 대학교수 등 실무·학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과 현장 중심의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교육 수료생들 중 온라인 영상 플랫폼 창업가, 프로구단 및 국가대표 영상분석가 등을 배출하였다.

 

올해는 이에 더하여 스포츠영상분석가 과정 수료자들에게 현장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턴 채용기관을 지원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턴 채용기관의 참여 대상은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및 회원 시도체육회, 실업 및 프로 구단, 영상분석 관련 단체 및 기업 등으로, 채용기관으로 선정되면 3개월간 인턴 고용에 대하여 매월 1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게 된다.

 

인턴은 4명 내외로 운영할 예정이며, 채용기관 당 최대 지원 인원은 2명이다.

 

인턴 채용기관 공모기간은 9월 1일부터 10일까지며, 채용기관 선정결과는 9월 13일에 개별통보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공모신청서는 대한체육회 e진로지원센터(welfare.s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턴 대상자는 2021년 스포츠영상분석가 과정을 수료한 선수경력자 중 구직자를 우선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인턴 지원 및 요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e진로지원센터(welfare.sports.or.kr)의 인턴 채용 공고문 게시 확인 후 대한체육회 진로지원센터 이메일(career@sports.or.kr)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한체육회는 앞으로 스포츠 전문교육과 인턴십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선수경력자들의 스포츠 전문 경력을 개발하고 스포츠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 및 일자리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