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인천대와 자연과학기반 과학, 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

입력 2021년09월02일 18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와 자연과학기반 과학·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일 맺었다.

 

주 내용은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이야기, 자연과학기반 융합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지원, 과학·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계획수립・추진 , 교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인적·물적자원의 교류, 학생들의 진로 진학을 위한 교육 및 체험기회를 제공 등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대와 과학영재교육원, 과학영재연구소 및 메이커스페이스 등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교육협력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특히 지역대학과 연계한 꿈두레교육과정을 개발·운영을 추진하고 있어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고등학생 학습선택권의 폭을 확장시키고 자연과학기반 주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특성화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의 교육이 인천을 디자인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인천의 국립대와 함께함으로써 교육공동체의 저력과 연대를 강화하는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며 “우리 학생들의 삶의 힘이 자라는데 교육공동체의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