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제막식 개최

입력 2021년09월15일 20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하고 제막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관내 7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운영해온 구는, 14일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와 주민행복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비대면 민원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주민들이 24시간 비대면으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돼 코로나19 감염예방은 물론 불안감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허인환 구청장은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로 동구 모든 주민 여러분들이 코로나19 걱정없이 24시간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편의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에 추가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포함해 동구청과 도원역사, 인천의료원 등 9개소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한다. 신분증 없이 누구나 주민등록번호와 지문인식만으로 주민등록, 가족관계, 토지, 차량, 지방세, 국세, 건강보험 등 원하는 민원서류를 무료 또는 50%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가능하며, 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