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의회, 중구 평생학습도시 조성지지 결의문 채택
등록날짜 [ 2021년09월16일 15시1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의회(의장 최찬용)는 지난 14일 제29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인천광역시 중구 평생학습도시 조성지지 결의문'을 채택했다.

 

중구 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저출산, 고령화 등 급격한 사회변화 속에 기존 학교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구민의 사회적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기로 했다.

 

또 성인기의 인생을 활동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평생학습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코로나19 이후의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함을 해소 시킬 수 있는 평생학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인천 중구는 평생학습의 4대 핵심가치를 기반이 튼튼한 평생학습, 모두가 참여하는 평생학습,  새로운 일상을 여는 평생학습, 개인과 사회의 동방성장을 지원하는 평생학습으로 설정했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어느 도시보다 중구의 지역적 특성을 최적화한 ‘미래형 평생학습도시’로 ‘더 나은 교육 행복도시’로 만들고자 구 집행부와 중구의회가 공동 노력할 것을 다짐하면서  결의했다.

 

한편, 중구는 지난 8월부터 인천광역시 중구 제1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용역을 시행중이다.

 

이외에도 평생교육 진흥조례 전부개정, 평생교육협의회 구성, 평생교육 전담조직 구성을 위한 조직 재설계, 평생교육사 배치 등 도시조성을 위한 기반평가지표 8가지를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임애숙 남동구의회 의장, 지역사회 민생현장 방문 (2021-09-16 21:21:17)
인천서구의회 수도권매립지 종료를 위한 특별위원회, 수도권매립지 종료 이행 촉구 기자회견 (2021-09-15 19:50:01)
경기도교육청, 협력 네트워크 ...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
인천 서구 2024년 제7기 서구 어...
인천 남동문화재단, 문화예술...
인천 남동구 서창건강강생활...
인천 남동구, 2024년 상반기 광...
인천 남동구 ‘2024년 공약사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