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남양주시 최초 헌혈의집 다산센터 개소

입력 2021년09월25일 10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은 오는 27일 월요일, 남양주시의 첫 번째 헌혈의집인 다산센터를 개소한다.

 

다산센터의 위치는 남양주시 다산역 예정지 인근 선형공원 앞 리더스타워 2층이며 크기는 약 40평 규모이다.

 

남양주시는 그동안의 꾸준한 인구 유입으로 인구 70만이 넘는 수도권 동북부 거점 도시로 발전했음에도, 그동안 헌혈의집이 설치되지 않아 남양주시민들은 구리시 등 인근의 다른 지역을 찾아 헌혈에 참여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헌혈의집 다산센터는 헌혈자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기‧헌혈‧휴게 장소를 각각 분리하는 등 헌혈자 편의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다.

 

또한 전혈 침대 2대, 혈장 침대 2대, 혈소판 헌혈 침대 2대 등을 갖추어 헌혈자들이 대기시간을 최소화했으며, 헌혈자를 위한 전용 주차공간도 마련해 헌혈자들의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헌혈의집 다산센터는 평일은 09:00부터 20:00까지, 주말에는 10:00부터 18:00까지 운영되며, 헌혈앱 “레드커넥트” 또는 고객지원센터(1600-3705)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원하는 시간에 원활하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9월 27일 개소일에 맞추어 다산센터 헌혈자들에게는 추가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선착순 1,000명에게는 특별 제작한 에코백도 증정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