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평가 ‘우수상’수상

입력 2021년09월28일 17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 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양미희)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복수유형(공익형·시장형·사회서비스형)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노인일자리 공백 최소화 및 다양한 일자리 발굴과 홍보를 통한 사업 활성화 노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016년 개소 당시 890명의 일자리로 시작해 2021년 2,151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개소 이후 6년 만에 150%의 성장을 일궜으며, 동구 지역 노인인구 대비 20% 이상의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또 보건복지부 주관 '2018년 노인일자리사업 종합평가' ‘우수 지자체상’ 수상을 시작으로 인천광역시 주관 '2020년 군‧구 행정실적 평가'에서 ‘노인일자리사업 분야 1위’로 선정되는 등 단기간 동안 큰 성과를 내며 노인일자리사업의 내실을 다졌다. 

 

양미희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장은 “이번 성과는 각 분야에서 열심히 참여하신 모든 어르신들의 공로”라면서 “동구 지역의 활성화 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선배시민 어르신들의 행복한 일자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인환 구청장은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이 일자리에 참여하시면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맞춤형 노인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