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2021년10월08일 13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7일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서구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기관인 공감n정책참여연구소로부터 서구 여성친화도시 비전, 추진목표, 정책과제 도출, 서구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계획 수립, 서구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대표과제 발굴 등에 대해 보고를 듣고 참석자들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은 올해 3월부터 시작해 지난 7개월 동안 여성친화도시 정책 및 우수사례 분석,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서구 지역 특성 및 추진 여건 분석과 구민 대상 설문조사 및 전문가 의견수렴 등을 거쳤다.


이를 통해 실제 서구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향후 6개년 계획과 추진과제 등을 도출하고자 전력을 다해왔다.


서구는 연구용역 내용을 토대로 ‘일상이 평등한 여성친화 일등도시, 서구’라는 비전 아래 구정 전반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와 돌봄‧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며,민·관이 협력해 구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여성친화도시를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중장기계획 최종안이 확정되면 향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정책 방향을 설정하는 기초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서구는 내년 여성가족부의 여성친화도시 신규 지정을 목표로 여성친화도시 조례를 제정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실시했다. 동시에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을 구성해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하는 등 여성친화도시로 도약하고자 다방면에 걸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서구에 맞는 내실 있고 발전 가능한 계획을 수립하고 더불어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정책을 세심히 추진하고자 한다”며 “여성뿐 아니라 구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여성친화 일등도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