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어린이 주도형 놀이터 최종 설계안 선정

입력 2021년10월14일 18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송도국제도시 먼우금 공원의 새 단장을 위해 시행한 ‘상상하는 대로 어린이 주도형 놀이터 재정비사업’ 실시설계용역의 최종 설계안을 선정했다.

 

이번 최종 설계안은 어린이 참여형 놀이터를 컨셉으로, 어린이를 위한 공원을 만들기 위해 먼우금초등학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결정됐다.

 

먼우금초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초기 계획 수립에서부터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놀이터 그리기 수업을 통해 총 9개의 설계안을 구성하기도 했다.

 

이후 선생님, 지역주민, 구의원, 전문가 등 11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의 자문심의를 통해 1차로 4개의 설계안을 선정했고 최종투표에 참여한 304명의 어린이 중 42.4%(129명)가 선택한 ‘마법의 성’ 놀이터 설계안이 최종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마법의 성’ 놀이터는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3종류의 미끄럼틀과 외줄놀이, 네트 오르기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성모양의 조합 놀이대 형태로 구성됐다.

 

한편 설문조사를 통해 취합된 추가 의견들을 보완해 하반기 실시설계용역준공 예정이며, 2022년 공사를 착공하여 하반기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학생, 주민, 학교 등 모두 합심해 설계된 놀이터인 만큼 모두가 만족할 만한 놀이터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놀이터를 시작으로 미래교육친화형 어린이공원 문화 정착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