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21년 방범시설 설치 지원사업’신청자 모집

입력 2021년10월15일 12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참외전로72번길과 율목로 일원 여성안심귀갓길 침입범죄 취약지역 내 주택을 대상으로 ‘방범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오는 29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방범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침입범죄에 취약한 주택을 대상으로 방범방충망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범죄로부터 구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대상은 참외전로72번길(동인천동)과 율목로(율목동) 일원의 주택이다. 해당 대상지는 다세대빌라 밀집지역으로, CCTV가 없거나 사각지대 및 골목 등 어두운 곳이 많으며 방범시설이 없거나, 일부 방범 창살은 쉽게 절단돼 방범 효과가 적고 재난 및 화재 시 외부 탈출이 어려운 실정이다.

 

지원사업으로 설치하는 방범방충망은 절단이 어려워 외부 침입을 예방하면서 실내 거주자가 화재 등 발생시 외부로의 탈출이 쉽도록 제작된 방범시설로써, 침입방지 뿐만 아니라 방충기능 효과도 있다.

 

지원신청은 오는 29일까지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구비된 신청서(주택 소유자 동의 포함)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사업에 신청하면 설치위치, 가구수, 주택노후도, 취약계층, 감시시설유무 등 평가지표에 따라 고득점자 순으로 우선 선정해 각 세대당 최대 200만원 범위 내에서 50세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