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고위직 공무원 대상 폭력예방 교육 실시

입력 2021년10월27일 15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26일 성희롱, 성폭력 등 각종 성범죄 근절을 위해 구청장 및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부구청장, 실·국장 포함)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구는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관련법 개정으로 인해 기관장 및 고위직 대상 폭력 예방교육이 의무화 되어, 주제별로 2회에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1월 11일에는 성매매와 가정폭력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1차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ZOOM)를 통해 진행됐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4대폭력 예방교육 위촉강사인 차종우 강사가 직장 내 성희롱 ‧ 성폭력의 실태 및 유형과 근절을 위한 실천과 예방 방안을 교육했다.

 

이날 이재현 서구청장을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들은 솔선수범하여 교육에 참석하였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 진단해 보는 계기로 삼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구 관계자는 “남성과 여성의 차이와 다양성을 인정해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에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여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