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부소방서, 하반기 팀 단위 전술훈련 평가

입력 2021년10월27일 15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광주 북부소방서(서장 김희철)는 다음달까지 현장활동 대원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팀 단위 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술훈련 평가는 개인별 현장대응능력을 위한 개인 전술과 팀워크 향상을 위한 팀 단위 전술로 이루어지며, 주어진 목표와 임무를 신속․정확하게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확인하는 평가로 매년 상․하반기에 화재진압․구조․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전술훈련 평가항목은 화재․구조․구급 분야별로 화재진압 4인조법(5인이 한팀이 되어 호스전개, 화재진압, 사다리전개 등 재난현장 대응기법) , 교통사고 인명구조법, 심정지환자 스마트의료지도 시행법(스마트기기 영상을 통한 지도의사와 현장상황을 실시간 공유해 전문적인 처치를 원격지도 받는 것)을 평가하며, 코로나19 예방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추진한다.

 

또한, 각 분야별 평가는 평가항목에 따른 개인별 임무숙지 및 기술 숙달정도와 대원 상호간 팀워크를 세부평가표에 의해 평가한다.

 

조종훈 119재난대응과장은 “재난현장에서 현장대원 개인의 전술능력과 신속․정확한 팀워크는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기본과 원칙을 지키고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