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고추 수확 후 포장관리 영농지도
등록날짜 [ 2021년10월29일 14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내년 고추 농사를 준비하는 농가에게 고추 수확 후 포장관리 지도에 나선다.

 

고추 농사의 경우 10월 중순이면 수확이 마무리된다. 수확 후 고추 잔재물을 방치하면 고추의 병든 과실이나 가지에서 병원균이 월동을 하기 때문에 포장을 먼 곳으로 치워야 한다.

 

잔재물을 그대로 두면 ‘탄저병’의 경우 병원균이 포장에 버려진 병든 과실이나 고춧대에서 월동 후 이듬해 재발생 할 수 있다. ‘칼리병’의 경우 총채벌레가 월동을 해 이듬해 다시 병을 발생시킬 수 있어 내년 고추 농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에 군은 고추 수확 후 포장관리를 위한 영농지도에 나서 내년도 풍년 농사를 준비할 방침이다.

 

고추 잔재물이 제거된 포장에 퇴비, 볏짚 등을 살포하고 충분히 부숙해 미부숙 퇴비 피해를 줄이는 것도 좋은 포장 관리 방법으로 지도할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병해충 피해가 없는 고품질 고추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겨울나기 전 포장을 청결하게 하는 것이 좋다”며 “영농 기술 지도를 통해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고품질의 우수한 농산물 생산으로 농가 소득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제6회 인비카 데이” 행사 개최 (2021-11-01 11:08:42)
인천 미추홀구, ‘제물포 아트마켓’ 개최 (2021-10-29 14:45:42)
제천경찰서, 택배순찰대 확대...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
제42회 인천연극제, 9일간의 ...
인천 자율방재단, 재난으로부...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인천시, 디지털물류 선도 올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