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1 학교공간혁신 학생 공모전 시상식 실시

입력 2021년11월08일 15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8일 제2회 2021 학교공간혁신 학생 공모전 시상식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학교 공간에 대한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 23회 인천건축문화제 조직위원회(위원장 강신원)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은 ‘미래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자연친화적인 학교 공간’을 주제로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 공간, 구성원의 소통과 참여를 촉진하는 공간,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하는 공간 등 미래학교에 대한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40여편 제출했다.
 
중·고등부는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3작품, 장려상 11작품, 초등부는 창의디자인상 5작품, 미래건축가상 5작품이 각각 입상했다.

 

최우수상은 ‘너와 나 교차하는 리듬, 입체 미래주의’를 주제로 한 김동혁(인제고) 학생이 선정됐다. 최우수 작품은 학교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교육활동에 관심을 두고 LED 화이트보드와 접이식 칠판과 분리와 연결이 자유로운 책상, 태양광 패널로 자가 발전이 가능한 설계 등 차별화된 학교 공간을 제시했다.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들은 11월 8일(월)부터 13일(토)까지 인천시청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교육청 및 희망 학교에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