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바이오·제약 인천 글로벌 콘펙스 개최

입력 2021년11월10일 14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KOTRA(사장 유정열)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백승열), ㈜케  이훼어스(대표 홍성권)가 공동 주관하는 '2021 바이오·제약 인천 글로벌 콘펙스'가 송도컨벤시아에서 11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3일간 개최된다.

 

올해는 기존 콘퍼런스 중심 행사에서, 바이오산업 도약을 견인하기 위해 전시회와 수출상담회까지 결합한 콘펙스 형태로 개최되는 점이 주목된다.

 

6회차를 맞는 콘퍼런스는 ‘바이오·의약품의 해외 시장 진출’을 주제로 스리랑카, 필리핀, 대한민국 세션으로 나뉘어서 진행되며, 셀트리온 이상준 수석부사장과 서울대학교 박태현 교수의 기조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올해 첫 개최되는 전시회에는 관련 분야 세계적 기업인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약 60여개의 바이오제약 기업들이 참가하여, 자사 제품 및 서비스전시와 기업 투자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K-바이오 수출확대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수출상담회에는 전국 소재 제약·바이오 기업 50개사와 해외 30개국(CIS, 중동, 중남미 등) 100여개 바이어가 참여할 예정으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홍보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준호 시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행사에 최근 국내 바이오산업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천 송도 바이오클러스터 내 주요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기업들 간 필요한 정보 공유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내실 있는 행사로 적극 육성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참가자 사전등록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inbiopharmexpo.com)에서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