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박태환수영장 14일 개장

입력 2013년10월14일 09시4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시장 송영길)는 14일 문학박태환수영장에서 송영길 인천시장, 박태환 선수를 비롯한 관계 인사와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학박태환수영장개장 행사를 가진다.

   이날 개장행사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1년여 앞두고 대회의 성공개최를 도모하고 대시민 경축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식전행사로 송영길 시장과 박태환 선수를 비롯해 관계 인사들이 문학박태환수영장 현판식과 테이프 커팅이 진행된다.

   본 행사에서는「제94회 전국체육대회 인천선수단 결단식」과 함께 제17사단 군악대의 힘찬 행진곡 연주로 문학박태환수영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개장식에서는 경기장 건설 경과보고와 유공자 표창, 시장 기념사, 주요내빈 축사에 이어, 박태환선수의 수영 꿈나무 10명에게 꿈을 담은 수영모 전달이 있을예정이며, 식후행사로는 초청가수의 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우리 나라 최초의 올림픽 수영 금메달리스트 박태환의 이름을 딴 문학박태환수영장은 인천의 명소로서 수영 꿈나무들이 꿈을 이뤄가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박태환 선수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이후 이 곳에서 직접 키즈 훈련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선수육성을 위해 자신의 20년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할 계획이다.

 이날 개장한 문학박태환수영장은 남구 문학동 515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지면적 1만8,600㎡, 연면적 1만8,194㎡,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관람석은 3,006석이며, 국제 규모를 자랑하는 수영장 등 체육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인천시에서는 앞으로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신설 경기장에 대한 개장 기념행사를 준비하여 11. 9일에는「남동체육관/아시아드럭비경기장」, 내년 4월에는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까지 지역행사와 더불어 시민과 함께하는 신설경기장 개장·개관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