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기후변화 적응 비전 선포식 및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2013년10월14일 14시2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1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연수구 기후변화 적응 비전 선포식 및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비전 선포식은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직원대표의 선서 낭독에 이어 고남석 구청장과 지역주민, 기업, 학교, 환경단체 대표가 기후안전도시를 통한 주민행복 향상 , 기후적응 분야 국제화 선도 , 기후변화 적응기반 정책강화 등 연수구 환경복지 국제도시 선언문에 서명했다.

  이어 진행된  용역 최종보고회는 서울대학교 이동근 교수가 연수구 기후변화 분석 및 취약성 평가, 기후변화 적응대책 비전 및 목표설정, 연수구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계획을 발표했다.

  환경부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수도권 및 인천지역 자치구에서 최초로 진행된 이번 용역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인천환경보전협회 등이 수행기관으로 연수구의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 수립을 통해 새로운 기후환경에 적절히 적응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에 따라 그간 현황조사, 주민 설문조사, 전문가 자문 및 관계기관 워크숍 등을 통해 중점분야 선정 및 세부전략별 추진계획을 도출함으로써 향후 연수구 기후변화 적응정책의 방향 설정 및 실현 가능한 적응정책을 마련하게 됐다.

  구는 기후적응 안심마을 시범사업 등 환경복지를 통한 기후변화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주민에게 기후 친화공간을 제공하여 기후 안전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후변화 적응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기후변화라는 새로운 환경위기를 인식하고 변화되는 기후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라며 “GCF사무국 유치도시에 걸맞게 기후변화에 대한 민·관·산·학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적응대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