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21년도 마을공동체 전체 집담회‘기회’진행

입력 2021년12월03일 12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는 3일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부평구 마을공동체 성과보고회인 전체집담회 ‘기회’를 진행했다.

 

이날 집담회에는 올해 공모사업에 참여한 42개 마을공동체 회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집담회는 공동체 주민들이 오징어게임 속 전통놀이를 알리는 ‘부평 in 오징어게임’ 영상콘테스트, 마을활동가의 활동 내용과 소감을 나누는 ‘마초데이(마을활동가가 초대하는 날)’, 기후위기 대응사업 강연과 토크쇼로 진행되는 네트워크파티 등 총 4가지 행사로 진행했다.


네트워크파티에서는 ‘기후 위기 속 마을공동체’를 주제로 이혜경 지구환경교육센터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1년 마을공동체 활성화부문’ 유공단체인 ‘여럿이함께하는동네야놀자’에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이 전달됐다.

 

이 밖에도 부평구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을 통해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4개 공동체에 구청장 표창장을, 2021년에 선발된 8명의 마을활동가에게는 감사장이 수여됐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마을공동체 활동이 공모사업을 열심히 추진해주신 마을공동체 여러분 덕분에 다시 활력을 되찾았다”며 “앞으로 주민주도형 다양한 사업에 가장 중요한 밑거름이 될 공동체의 역할이 중요하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