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시와 온라인 영상 수출상담회로 중소기업 수출 활로 역할 톡톡
등록날짜 [ 2021년12월04일 12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지난해 4월부터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온라인 영상 수출상담회를 지원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인천TP는 올해 동남아를 비롯해 중동과 중미 등의 바이어와 인천지역 기업을 잇는 온라인 상담회 2천100여 건을 주선, 결실을 얻고 있다.

 

중장비 부품을 제조하는 A사는 두바이 바이어와 상담 한 달만인 지난 10월 2만8천900달러어치의 계약을 체결하고 최종 납기를 조율하고 있다.

 

방진·방음 설비를 제조하는 S사는 지난 6월 중미 영상 수출상담회를 통해 연결된 멕시코 바이어와 석 달에 걸친 줄다리기 끝에 5천 달러어치의 수출계약서에 도장을 찍었다.

 

이밖에 상당수 기업이 해외 바이어와 수출계약을 위한 상담을 지속적으로 벌이고 있어 온라인 영상 수출상담회 성과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해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바이어 등과 1천357건의 화상 수출상담회를 지원한 인천TP는 내년에는 코로나19 추이에 따라 해외시장개척단을 꾸려 현지를 방문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상담과 공장견학이 동시에 이뤄지는 다채널 상담회, 상대 국가에 제품 시연이 가능한 상담장 운영 등 온라인 상담의 한계를 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지능형 신재생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2021-12-06 10:32:18)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5년 연속 300만TEU 달성 (2021-12-02 10:19:20)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