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제2차 여성친화도시 조성 T/F팀 회의 개최

입력 2021년12월20일 13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지난 17일 제2차 여성친화도시 조성 T/F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 TF팀 단장인 윤현모 부구청장의 주재로 추진과제 담당팀장의 추진과제 경과보고 및 향후계획 발표와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중구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4대 목표, 10개 추진과제, 31개 세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이행하고 달성하기 위해 14개 부서 22개팀으로 구성된 여성친화도시 조성 TF팀을 운영중에 있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민선7기 구청장 공약사항이다. 여성친화도시란, 단순히 여성만을 위한 친화도시가 아니라,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말한다.

 

홍인성 구청장은 “2022년부터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주민제안 사업 위주의 신규사업 발굴과 주민 만족도 조사 등 구민 참여 방안 강화를 통해 구민 누구나가 정책결정과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양성이 평등하고 보편적 복지를 이루는 행복한 도시를 가꾸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