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2년도 시흥교육사업 원클릭시스템 접수

입력 2021년12월21일 19시5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흥시장 임병택)가 오는 23일부터 2022년도 시흥혁신교육지구를 포함한 70개의 교육사업에 대한 원클릭시스템 접수를 시작한다.

 

원클릭시스템은 ‘시-교육청-학교 간 교육사업 통합공모 매칭 시스템’이다. 불필요한 행정절차를 줄이고, 각 학교에 필요한 교육 사업을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사업별로 수반되는 ‘접수-심사-수정-통보’ 과정도 일원화해 지원한다.

 

2022년도 원클릭시스템 교육 사업은 기존 초, 중, 고 90개교 대상에서 유치원 80개원까지 접수 대상을 확대한다. 특히 달라진 점은 미래 학교 공간을 구축하는 ‘에듀온(Edu-On)’,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과 심화 진로 등 중고등 고교학점제 대비한 마을교육과정, 아이들의 생활권마다 맞춤형 동네교육과정 등이 다양하게 신설됐다는 점이다. 

 

시흥시의 16개 부서 및 23개 팀이 이번 원클릭시스템에 협업 중이다. 접수가 완료되는 2022년 1~2월 중으로 각 부서 사업 담당자 및 장학사, 시·교육청 관계자가 심사·컨설팅 위원으로 참여해 학교 교육과정에 들어갈 교육사업을 심도 있게 관리할 예정이다.

 

신청은 시흥시 유초중고 학교에서 할 수 있으며,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appyedu.siheung.go.kr)를 통해 진행된다. 1차 접수는 2022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2차 접수는 2월경으로 예정돼 있다.

 

시 관계자는 “2022년부터 원클릭시스템 접수 대상이 확대되고 교육 주체들의 수요를 반영한 만큼, 더 많은 아이들이 시흥 전역의 우수한 마을교육 활동을 접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