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용현1.4동,‘2021년 동 협치형 주민참여예산 주민주도형사업’마무리

입력 2021년12월28일 14시58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용현1.4동 주민자치회는 2021년 동 협치형 주민참여예산 주민주도형사업 ‘사랑이 넘치는 골목 조성’을 완료했다.

 

‘사랑이 넘치는 골목 조성’ 사업은 작년 ‘가보고 싶은 우리 골목길’ 사업에 이은 골목 환경 개선 사업으로 주민들이 의견을 내고 직접 만들어가는 주민주도형 사업이다.

 

용현1.4동 주민자치위원들과 주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함께 골목길 청소와 화단 정리 등뿐만 아니라 용현1.4동 특색을 살린 조형 설치 등으로 새로운 볼거리와 함께 ‘골목길 투어’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수봉남로 일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내 지도를 제작했다.


다양한 골목을 거닐며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한 ‘골목길 투어’는 27일부터 시작하며 선착순으로 만들기 체험(에코백, 손거울, 나무액자 만들기)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연건 용현1.4동 주민자치회장은 “교육문화분과를 비롯한 주민자치위원분들 협조로 멋진 골목길이 완성되어 기쁘다”며 “사랑이 넘치는 골목이 되어 활기차고 행복한 골목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정학 용현1.4동 주민자치회 교육문화분과장은 “코로나19와 주민 의견 수렴 과정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소통으로 극복해 사업을 완성할 수 있었다”, “주민들과 주민자치위원, 행정복지센터 직원 모두 고생한 만큼 미추홀구 대표 벽화 마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