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남동구, 늦깎이 학생들의 보람과 성취, 남동 문해 시화집 발간
등록날짜 [ 2022년01월07일 21시1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문해교육 수강생들이 배움의 보람과 성취감이 담긴 글과 그림 등을 모아 시화집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남동 문해 시화집은 ‘희망의 꽃을 피우고 싶다’라는 제목으로, 시화 67점과 짧은 글, 기행문, 편지글 등으로 구성됐다.

 

시화집 발간에 참여한 대부분은 70대 이상 어르신들로, 어려웠던 시절 배움의 기회를 놓치고 뒤늦게나마 한글을 배우고 익히며 새로운 인생을 경험하고 있는 만학도들이다.

 

시화집에는 지난 시절 배우지 못해 겪어온 어려움, 그것을 견디며 살아온 이들의 가슴 뭉클한 사연들이 진솔하게 깃들어 있고 글을 알고 난 후의 기쁨과 배움의 즐거움이 배어있어 잔잔한 감동을 준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발간사에서 “이번 시화집이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구민에게 위안이 되기를 바라고 배움의 열정을 가지고 꿈에 도전하는 모든 분을 응원하겠다”라며 “문해교육에 관한 관심과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학령기에 배움의 꿈을 이루지 못한 만학도들을 위한 남동글벗학교를 운영 중이며, 지난해 인천 지자체 최초로 초등학력 인정과정기관으로 지정돼 필수교육과정(1~3단계)을 이수하면 졸업장을 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개관1주년 개념 행사 운영 (2022-01-10 13:22:30)
인천시 ‘2022 미추홀북’ 도서 3권 최종 선정 (2022-01-05 11:19:49)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