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겨울철 화목보일러 난로 등 안전사용 당부
등록날짜 [ 2022년01월16일 14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동부소방서는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화재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겨울철 화목보일러, 난로 등 사용 시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소방청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난방 등 계절용품 화재는 총 19,210건으로 이 중 화목보일러가 3,751건, 열선 3,131건, 전기장판·담요 등 2,443건, 전기히터 2,186 순으로 나타난다.

 

화목보일러의 경우 주로 땔감을 구하기 쉬운 농·산촌 지역 중심으로 설치되어 있는데 그로 인해 화재 발생 시 인근 산림으로 번질 가능성 또한 함께 높아진다. 석유난로, 열선, 전기장판 및 담요, 전기히터 등은 농·산촌은 물론이고 도심지역, 전통시장 등 어디에서나 많이 사용되는데 단시간에 전기를 사용하여 주위 온도를 높일 수 있어 겨울철에는 우리가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들이다.

 

그에 따른 사고 또한 많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전 수칙 주요내용으로는 화목보일러 근처 불에 타기 쉬운 장작 또는 인화성 물질 보관하지 않을 것, 연료 넣은 후 투입구를 반드시 닫아 불씨가 날리는 것을 방지, 난로가 넘어질 경우 전원이 차단되는 안전장치 제품 사용, 난로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주유 금지, 난로·열풍기 주위에 인화성 물질 두지 않기, 장시간 사용하지 말고 한 두 시간 사용 시 10분 정도 꺼두기 등이다.

 

동부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 난방용품으로 인한 화재는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사용 후 외출할 때 등 지속적으로 난방용품에 대한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공동주택종합포털 온-아파트'구축 완료 (2022-01-17 11:24:28)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2022 체험형 교직원 안전교육 동계 직무연수 진행 (2022-01-16 13:26:54)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